KONAMI

[특집] 유희왕 챔피언을 만나다! - 2015 유희왕 세계대회 챔피언 김찬호


특별 취재 2탄!
지난시간 2013 유희왕 ASIA CHAMPION 최준형 선수 인터뷰에 이어, 오늘은 2014 유희왕 WORLD CHAMPIONSHIP DRAGON DUEL 세계챔피언 김찬호 듀얼리스트를 초대해봤어!
처음 출전한 세계대회에서 다른 나라의 막강한 듀얼리스트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 비법이 뭘까?
김찬호 선수에게 직접 들어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우선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2014 유희왕 WORLD CHAMPIONSHIP DRAGON DUEL 챔피언 김찬호 입니다.

유희왕 카드게임을 언제부터 시작하게 되었나요?
2013년 여름부터 시작했던것 같아요. 친구들과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시작했습니다.

유희왕 대회는 언제 처음으로 출전하게 되었나요?
2013년 겨울부터 근처에 카드게임샵이 있다는걸 알게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유희왕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첫 대회는 2014년 상반기 대회 (NATIONAL CHAMPIONSHIP 2015) 였습니다.

첫 대회 출전에 국가대표에 자리에 등극했습니다. 예상했던 결과였나요?
첫 대회다보니 즐기러 가자는 마음이 더 컸지만 에선을 통과하면서 조금씩 욕심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운도 잘 따라주면서 국가대표까지 쭉 올라간 것 같아요.

국가대표 선발전에 사용했던 덱이 어떤덱이신가요?
「무사신」덱을 사용했습니다. 그 당시에 다른 덱들이 유행했지만 저한테는 무사신이 가장 편하고 잘 맞았던것 같아요. 주위에 흔들리지 않고 제가 좋아하는 덱을 써서 그런지 운도 잘 붙었습니다.

세계대회 장소였던 이탈리아는 어땠나요? 재미나는 에피소드는 없었는지?
대회전날에 다른 나라의 대표선수들과 숙소에서 즐겁게 듀얼했던게 기억나요.
그리고 밤에 시내구경을 하러 나갔었는데 외국인들의 개방적인 모습에 "내가 타국에 있구나"라는걸 실감했던것 같아요.
아.. 음식이 너무너무 짰던것도 기억에 남네요.. ㅠㅠ


※ 세계대회 결승전 경기중인 김찬호 선수

세계대회때 함께 출전했던 일반부 최준형 선수의 안타까운 탈락소식이 들렸습니다.
김찬호선수는 이 때 흔들리지 않았었는지?

전날까지 같이 대회연습을하며 우승하자고 다짐했는데 잘하는 형이 일찍 탈락하는걸보고 순간 긴장했었습니다.
하지만 연습을 도와줬던 많은 친구들을 실망시키고 싶지않아 끝까지 집중했습니다.

대한민국 유희왕 출범이래 역대 최초의 유희왕 세계대회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기분이 어떠셨나요?

마지막 경기도 극적으로 「가가가 간맨」을 이용하여 우승했기 때문에 정말 짜릿했습니다.
시상식에 올라갈때 다시 한번 전율을 느꼈던것 같아요.



국내예선부터 세계대회까지 무사신 덱을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어떤덱을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번 세계대회를 위해 여러가지 덱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HERO」덱과 「테라나이트」덱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두 덱의 특징을 말씀해주신다면?
테라나이트는 가벼우면서도 안정적으로 필드를 굳혀가는 덱이고 HERO덱은 마법카드가 주축이되어 빠르게 필드위에 몬스터 카드를 불러오면서 단기승부를 보는덱입니다.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 최근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만큼 추천하는 덱입니다.

어떻게하면 김찬호 선수처럼 세계챔피언의 자리에 올라갈 수 있을까요? 비법이 있다면??
유희왕을 혼자 즐기지 마시고 주위에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하시는걸 추천해요.
저도 친구들이 있었기에 매일 즐겁게 유희왕을 할 수 있었고 같이 대회에 나가면서 잊지못할 추억도 만들었던것 같아요.
유희왕을 안좋게 보시는 부모님들도 많이 계신데 저는 학업과 카드게임 둘다 소흘히 하지않고 하려고 노력하고있어요. 지금은 부모님께서도 열렬히 지지해주고 계십니다..

김찬호 선수의 앞으로 목표가 있다면?
물론 세계대회 2년연속 우승이 목표구요. 최근에 제가 학업때문에 카드를 자주 하지는 못하고 있는데, 빨리 복귀해서 전년도 못지않은 활약을 하는게 최근 목표입니다!
요즘 다들 잘하는것 같아서 긴장되요.. ^^

끝으로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세계무대의 경험이 있는만큼 올해에 있을 세게대회 우승하여 2년연속 세계챔피언에 도전하겠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김찬호 선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기